협업하기
애자일 개발 프로세스
- 애자일 개발 프로세스(Agile development proccess)는 복잡한 프로젝트와 변화하는 요구사항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고안된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이다.
- 아무런 계획이 없는 개발 방법과 계획이 지나치게 많은 개발 방법들 사이에서 타협점을 찾고자 하는 방법론이다.
- 전통적인 워터폴 모델과 달리, Agile 방법론은 짧고 반복적인 개발 사이클(스프린트)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, 이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고객의 피드백을 받아 제품을 개선한다.
- 이 접근 방식은 팀이 더 유연하게 변화에 대응하고, 고객의 요구사항을 더 정확하게 충족시킬 수 있게 해 준다.
- ex. Jir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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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ww.atlassian.com
특징
- 반응성: 시장 변화나 고객의 요구사항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합니다.
- 유연성: 개발 과정 중 변경사항을 쉽게 수용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집니다.
- 고객 중심: 제품 개발 과정 전반에 걸쳐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합니다.
- 지속적인 개선: 정기적인 회고를 통해 팀의 작업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.
워터폴 모델
-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을 선형적이고 순차적인 단계로 구분하여 진행하는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이다.
워터폴 / 애자일 출처 : https://asana.com/ko/resources/waterfall-project-management-methodology
스크럼
- 스크럼(Scrum) 방법론은 특정 기간(일반적으로 2-4주) 동안 진행되는 고정된 길이의 작업 사이클인 스프린트(sprints)를 중심으로 구성된다.
- 각 스프린트는 계획, 개발, 검토 및 회고의 네 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, 프로젝트의 요구사항과 우선 순위에 따라 조정된다.
칸반
- 칸반(kanban, 간판)은 작업의 흐름을 시각화하여 프로젝트 관리를 향상시키는 방법론이다.
- Kanban 보드를 사용하여 각 작업의 현재 상태(예: "해야 할 일(To Do)", "진행 중(In Progress)", "완료(Done)")를 나타내며, 팀은 이 보드를 통해 작업의 우선 순위를 조정하고, 작업량 제한을 설정하여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.
- ex. 작업, 진행 상태, 담당자, 마감일 등

출처 : https://www.notion.so/ko-kr/templates/category/kanba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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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전통적인 워터폴 모델과 달리, Agile 방법론은 짧고 반복적인 개발 사이클(스프린트)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, 이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고객의 피드백을 받아 제품을 개선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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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지속적인 개선: 정기적인 회고를 통해 팀의 작업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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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을 선형적이고 순차적인 단계로 구분하여 진행하는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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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스크럼(Scrum) 방법론은 특정 기간(일반적으로 2-4주) 동안 진행되는 고정된 길이의 작업 사이클인 스프린트(sprints)를 중심으로 구성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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칸반
- 칸반(kanban, 간판)은 작업의 흐름을 시각화하여 프로젝트 관리를 향상시키는 방법론이다.
- Kanban 보드를 사용하여 각 작업의 현재 상태(예: "해야 할 일(To Do)", "진행 중(In Progress)", "완료(Done)")를 나타내며, 팀은 이 보드를 통해 작업의 우선 순위를 조정하고, 작업량 제한을 설정하여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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